투자/주식

국내 선풍기 판매 1위 신일전자 / 겨울에도 먹힐까? / 동절기 난방가전 출고량 급증 / 겨울 계절 관련주 신일전자 주가 / 호재 / 전망

비슈아몽드 2021. 12. 6. 1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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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비슈아몽드입니다.

오늘의 기업

신일전자에요.

60년이라는 역사를 가진 신일전자는

앞서 소개해드린 파세코의 경쟁사에요.

계절에 따라 주가가 파동을 치는

대표적인 계절관련주라고 볼 수 있어요.

국내 선풍기 판매량 1위 기업으로

올해 하절기에는 누적출고량이 154만대,

분당 12대를 팔 정도의 저력을 가지고 있어요.

중국의 값싼 제품들과 경쟁에서

좋은 성과를 내주었어요.

하지만, 신일전자의 대부분의 매출이

하절기에 집중되어 있어

겨울에는 그만큼의 성과를 기대하기엔

부족함이 많다는 지적이 있어요.

선풍기 분야에서는 최강자지만,

난방용품에서는 굳이 신일전자의 제품을

사용해야 할 이유가 크게 없거든요.

그만큼 경쟁사의 제품이 좋다는 뜻이겠죠?

신일전자에서도 이 부분에 대해서

잘 알고 대처를 하는거 같아요.

18v 충전식 드릴을 출시하며,

공구업계로 출사표를 던졌어요.

올해 하이스트 브랜드 대상으로 선정 되었는데,

상품이 에코음식물처리기듀얼자동칫솔이에요.

저도 신일전자하면 선풍기가 먼저 떠오르지

이렇게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는지 몰랐어요.

현재 주가는 2,000원이에요.

10월부터 서서히 우상향 하는 모습이네요.

차트 흐름상 이쁜 그림으로 보여져요.

시총은 1,400억원 코스피 713위에요.

선풍기 1위 기업치고는 상당히 낮은거 같아요.

선풍기의 한계일까요? 제조업의 한계일까요?

기업들이 고부가가치 사업을 원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서 보이는거 같네요.

매년 시총이상의 매출을 내주고 있어요.

다행히도 ROEPBR 등 재무제표는 무난하지만,

유보율은 거의 없는 수준이라 큰 투자는 어려워 보여요.

나름 배당금도 지급하지만, 많이 아쉬운 수치에요.

난방기 뿐 아니라 겨울에 잘 어울리는 제품을 출시했어요.

홈카페족을 잡기 위한 와플메이커라는데,

개인적으로 사용해본 적 없지만

종종 자주 보이는 제품이긴 한거 같아요.

그래도 주력 상품은 난방기겠죠!

신일전자의 성능은 워낙 괜찮고

디자인도 나쁘지 않으니 올 겨울

신일전자의 선전을 기대해봐도 될까요?

항상 여러분의 성공을 응원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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