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슈아몽드입니다.
오늘의 기업
이엔드디에요.

많이 생소한 분들이 많으시죠?
2차전지 관련주로 알게됐는데,
저에게도 많이 생사한 기업이었어요.
촉매소재, 2차전지 소재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코넥스시장을 거쳐 2020년 코스닥 이전 상장했어요.

취급 품목은 촉매제품이 대부분이에요.
2차전지는 20%에 못 미치는 수치로
생각보다는 비중이 적어서 놀랐어요.

주 제품 촉매시스템 매연저감장치에요.
불과 몇년전부터 환경이 중요한 이슈가 되며
5등급 노후차량들은 운행이 어려워졌죠?
그때 매연저감장치를 처음 알게 되었는데,
이엔드디는 오랫동안 높은 시장점유율로
입지가 두텁다고 해요.
정부사업이었기에 지원금이 나왔는데,
기업의 입장에서 정부사업만큼
좋은게 또 어디 있을까해요.
이런 수혜를 받으며 높은 성장을 해왔어요.

가장 핫한 섹터중 하나인 2차전지
필수품인 양극재 전구체에요.
2014년 LG화학으로부터 승인 받고
2차전지 시장으로 들어왔어요.
니켈,망간,코발트를 기본으로하는
리튬이온전지용 양극활물질을 생산해요.
아직은 그 비중이 적지만,
미래에 기업을 이끌어가는 주요제품이
될 수 있지 모른다는 기대감이!!

현재주가는 23,000원대에요.
시총 2,300억원 코스닥 415위에요.
외인비율은 매우 적고
차트의 흐름은 우하향이네요.

매출액은 천억 이하로 상당히 적어요.
영익, 순익, ROE는 나쁘지 않네요.
다행인건 부채, 유보율이 나쁘지 않다는것
20년 900억원의 매출이 21년 700억대로
많이 줄었는데, 개선이 필요해 보이네요.

매연저감장치는 상당히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 인증받기에 진입장벽이 다소 높아요.
이엔드디는 유일하게 9개 인증을 모두 받았고,
그 기술력을 입증 했어요.
유럽환경 규제와 내연기관차량이 점차
설 자리가 줄어듬에 따라 매연저감장치의
쓰임이 더 증가할 거라는 전망도 있는데요.

이미 수도권에서는 5등급 차량의 운행이 어렵고,
지자체에서도 저감사업을 실행하고 있어요.
그러면 5등급차량은 매년 줄어들건데,
어디서 수요를 충족할까요?
바로 4등급 차량이에요.
아직까지 4등급 차량에서는
검은 매연이 나오지 않는다고 해요.
하지만, 엄격해지는 정책에 의해
어느정도 가능성은 있어 보이네요.

글로벌 기업 유미코아와 MOU를 통해
공동개발을 한다는 뉴스네요.
리포트에 따르면 올해 전구체
예상 매출액은 700억 이상,
내년에는 1700억 가까운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해요.
만약 이게 이뤄진다면,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주요사업이 바뀌어 기업이
변신하는 모습도 기대할 수 있겠네요.

참고로 유미코어는 벨기에 기업으로
생산량 기준 세계 4위 업체에요.
절대 작은 기업이 아니란 뜻이죠.
이엔드디가 어떻게 이런 기업과
MOU를 진행했는지 알 수 없지만,
이왕 시작한거 좋은 결과가 나왔으면!!
번외로 세계 10대 기업 중
5개 기업이 국내소속이라니,,
자랑스럽기도 하고 베터리에
진심인것 같기도 하네요 ㅋㅋㅋ

현재 2차전지 전구체에 대한
생산설비증설은 이미 완공되었고,
연간 생산량이 1,000톤에서
5,000톤으로 늘어났다고 해요.
올해는 높은 매출액을 달성하고,
생산설비를 10,000톤까지
천천히 늘려간다고 하네요.
준비는 끝낫다라는 말로 들리는데,
달리는 말에 탑승을 해야 할까요?
항상 여러분의 성공을 응원할게요!
